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 여름철 산림보호 한걸음, 푸른숲에 밑거름 캠페인 행사 실시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김병한)는 2025년 7월 16일에 울산광역시 울주군 내원암계곡에서 여름철 산림보호 한걸음, 푸른숲에 밑거름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원암계곡과 울산수목원에 방문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강해지는 자외선에 피부 건강 지키는 비법
여름이 되면 뜨거워진 햇볕과 높은 습도로 인해 피부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강한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기미, 주근깨의 주범이 될 수 있어 효과적인...
‘산림 내 작물 재래원종’… 숲에서 지키는 미래 식량안보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그린바이오와 글로벌 협력으로 지키는 미래 식량안보’라는 주제로 호라이즌 유럽지원* 을 위한 산림 내 작물 재래원종(CWR)**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주관하는...
건강을 지키며 하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건강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잘못 실천하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이에 건강을 지키며 하는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쌀 품종·맛 이해하는 첫 교육… ‘경기미 소믈리에’ 교육생 모집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와인의 품질과 맛을 감별하는 소믈리에 제도를 경기미에 도입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6일까지 광역지자체 최초의 쌀 전문 교육 ‘경기미 소믈리에 시범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교육...
“입맛이 없어요”…슬금슬금 무너지는 식욕의 이유는?
늘 잘 먹던 점심 메뉴가 당기지 않고,식사 시간이 와도 ‘배가 고프지 않다’는 느낌.입맛이 없으니 에너지도 떨어지고,기운이 없으니 또 밥 먹기가 싫어진다.이렇게 악순환이 시작된다.
입맛은 장...
“운동은 하는데 라인은 안 생겨요”… 자세 근육을 놓치고 있다면?
요즘은 다이어트를 넘어 체형과 라인까지 신경 쓰는 시대다. 하지만 같은 체중이어도 라인이 예쁜 사람이 있고, 통짜 몸매처럼 보이는 사람도 있다. 그 차이는 어디서 생길까?
답은...
“단백질, 많이 먹으면 무조건 좋은 걸까?”… 중년 이후 식단의 숨은 함정
최근 고단백 식단이 다이어트나 근육 강화에 좋다고 알려지며, 단백질 파우더나 닭가슴살, 두부 등을 즐겨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단백질 섭취가 오히려 건강에...
“피부과 다녀도 반복되는 트러블…” 결국 문제는 ‘클렌징 습관’일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늘어가 화장품도 바꿔보고, 피부과도 다녀오고,심지어 약까지 먹어봤지만 잠잠해지지 않는다.혹시 클렌징을 너무 열심히 하고 있는 건 아닐까?
피지는 악당이 아니다…과잉 세안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린다
많은...
건강해지려고 먹었는데, 오히려 소화가 안 됐어요.
MZ세대 사이에선 **‘영양제 루틴’**이 필수 건강 습관처럼 여겨진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먹기보다는 나에게 필요한 성분만 맞춤형으로 섭취하는 스마트 루틴이 대세다.
🔎 필수 영양소 vs 선택 영양소
✅...